확대 l 축소

원마운트, 고양교육지원청과 ‘제1회 일산벼룩시장’ 개최

청소년 경제 마켓 열어 수익금 기부
    

  원마운트가 오는 27‘2018 1회 일산벼룩시장행사를 연다. 청소년들이 중고 물품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고 기부를 실천해보는 취지다.

원마운트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사랑의열매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원마운트몰 엔트리광장과 카페거리 등지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고등학생 청소년들이 경제 활동의 주체가 돼 의류신발수공예품 등을 직접 판매해보는 체험 행사로 치러진다.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는 사랑의열매에 자율적으로 기부한다. 참여한 학생에게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벼룩시장 뿐만 아니라 도자기 체험부스나 요즘 인기를 모으는 슬라임 체험 등 다양한 아트체험의 기회도 마련된다. 아울러 고양청년농부팜마켓을 함께 열어, 지역 내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동시에 이벤트광장에서는 약 500여명 정도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시키기 위한 우리나라 전통적인 소리의 소리판, 춤판, 두드림판으로 노래, , 악기 경연 행사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지난 20일 첫 선을 보여 청소년 약 170팀과 학부모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를 주최한 원마운트 측 배병복 회장과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심광섭 교육장 등이 행사에 참석해 현장을 둘러봤다.

원마운트 행사 관계자는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벼룩시장의 판매 및 소비 주체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물건의 소중함과 경제관념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향후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018 1회 일산벼룩시장의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참여 신청 방법 등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