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아시아 대장정 ‘K-뷰티엑스포’, 11~14일 킨텍스서 개최

국내외 430개사, 750개 부스 참여로 우수 제품 트렌드 선보일 예정


‘K-뷰티엑스포의 아시아 7개 도시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할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Korea 2018)’의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7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코트라가 주관하는 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컬처 확산과 더불어 수출이 급증하고 있는 화장품 등 뷰티산업의 진흥을 도모하고 경기도를 K-뷰티의 메카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 뷰티전문 전시회다.

올해 뷰티박람회에는 도내 기업 200개사를 포함, K-뷰티를 선도하는 국내 430여개사의 기업이 750개 부스를 구성,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패킹, 바디케어, 이너뷰티, 의료서비스, 패션 등 각종 뷰티분야 우수제품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 유망 뷰티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코트라의 우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34개국 220개사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홈앤쇼핑,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기업 11개사의 MD를 초청해 구매상담회를 열어 유망 뷰티기업들의 국내 유통망 확대와 유통업계의 최신 경향을 공유하는데도 힘쓸 예정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 참관객들의 흥미를 돋울만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우선 11~12일 메인무대에서는 헤어 아티스트들의 스타일링 연출 퍼포먼스 펼쳐지고, 13~14일에는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현장 라이브 메이크업 쇼를 진행한다.

12일에는 국내외 뷰티 에디터들이 사전·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한 혁신제품을 시상하는 ‘K-Beauty Expo 2018 혁신제품 어워드를 개최하고, 매일 오전 10시 등록데스크에서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뷰티제품으로 구성된 시크릿박스를 제공하는 얼리버드 뷰티 시크릿박스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참가기업 제품을 현장에서 체험해보는 뷰박살롱, 메이크업 및 헤어 아티스에게 스타일링 받을 수 있는 메이크오버 체험관, 나만의 색을 찾는 1:1퍼스널컬러 컨설팅 등도 놓칠 수 없는 코너다.

글로벌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 및 전망을 가늠하는 각종 세미나도 열린다. 11~13일 사흘간 중국, 미국, 아세안, 유럽, 중동 등 해외 시장 진출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화장품 소재 개발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경기도의 각종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를 설치, 뷰티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