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책과 함께하는 한낮의 잔치 “읽으니까 좋다”

오는 14일 화정문화광장서 ‘제8회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 개최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가을을 맞아 오는 14일 오전 11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화정문화광장에서 8회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를 개최한다.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는 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어린이도서연구회, 지역서점, 지역출판사 등 독서관련 단체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올해는 읽으니까 좋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인무대에서는 고양시 책 읽는 가족 시상식과 더불어 팝페라, 재즈, 벌룬 서커스 등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고양이김혜원 작가와 슈링클스 체험한밤중에 강남귀신김지은 작가의 스릴 있어 좋다등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각 부스에서는 책갈피, 편지함, 엽서, 바람개비 등 만들기 체험, 웹툰, 인쇄체험, 주제별 도서 전시,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있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아우르는 현재 도서관답게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하는 VR/AR체험, 책 소개 영상을 만드는 북튜버 체험도 마련돼 있다.

야외독서마당에서는 1M1M고양북카페와 함께 커피를 즐기며 편안하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 평소 책을 읽지 못했던 사람들도 잠시 머물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책 읽기를 몸으로 표현하는 플래시몹퍼포먼스도 행사 중간 깜짝 선보일 예정이다. 중고책 플리마켓도 누구나 운영할 수 있으며 판매자로 참여를 원한다면 도서관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031-8075-9002)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