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해솔도서관에서 펼쳐지는 EBS‘생각하는 콘서트’

오는 10일 현장 릴레이 강연
    

파주시 해솔도서관에서 오는 1010일 현장 릴레이 강연 프로그램 EBS ‘생각하는 콘서트시즌31, 2부 강연이 개최된다.

1부는 오전 1030분부터, 2부는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인생의 소중한 경험담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며 자유롭게 소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꼬리를 무는 생각코너를 통해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생각하는 콘서트1부 강연은 '책 한 권, 하실래요?'를 주제로 3명의 강사가 3개의 소주제로 진행한다. 강연은 문학평론가인 장석주 시인의 책 읽기는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가’, 명로진 작가(배우)고전도 재밌다’, 옥명호 작가의 퇴근 후 15, 책 읽어주는 아빠라는 주제로 이야기한다.

2부 강연은 세상살이가 고단한 당신에게를 주제로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 놀아본 언니들대표가 나만 뒤처진 것 같은 당신에게’, 이범 교육전문가는 학벌과 스펙, 전부가 아니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김지용 정신과 전문의는 내 마음이 지옥일때라는 주제로 따뜻한 위로가 되는 강연을 준비했다.

행사 당일 방송 녹화 분은 EBS 2TV를 통해 1111(), 18() 오후 105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강연 신청 및 문의는 해솔도서관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pajulib.or.kr/hslib)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