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동도서관에서는 오는 6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쿡쿡(COOKCOOK) 요리동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쿡쿡(COOKCOOK) 요리동화’는 동화를 읽고 주제에 관련된 요리를 만들어 보면서 아이에게 책에 대한 친숙함과 즐거움을 키워주고 더불어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독후 활동 프로그램이다.
영유아를 위한 창의적 요리활동은 ‘행함으로써 배운다’는 원리를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놀이 활동으로서 물리적, 수학적, 사회적 지식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스스로 요리해보고 맛보면서 건강한 식생활 및 자립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아이의 식습관이 고민인 부모라면 특히 신청해 볼만하다.
정현주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1차시 ‘위대한 가족’ 동화책 읽고 우리 가족 쿠키 만들어 보기 ▲2차시 ‘꿈틀꿈틀 애벌레 기차’ 동화책을 읽고 애벌레 주먹밥 만들기 ▲3차시 ‘요술나무’ 동화책을 읽고 과일 컵케이크 만들기 ▲4차시 ‘뿌지직 우주 똥꼬 전쟁’ 동화책을 읽고 로켓 샌드위치 만들기로 이뤄진다.
프로그램 신청은 5월 17일부터 고양시도서관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미취학아동(6~7세)을 대상으로 12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풍동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44)에게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