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8 파주 도서관축제 ‘밖으로 나온 도서관’

오는 15일 파주출판도시 야외잔디광장에서 개최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2018 파주 도서관축제가 오는 15일 파주출판도시 야외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밖으로 나온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도서관축제에는 파주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총 18개 기관이 참여하며 이 날 축제에는 그간의 독서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기관별 추천도서 전시와 판매, 그리고 가을 하늘 아래에서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야외 도서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오전 11시에는 도서낭독, 우쿠렐레 연주 등 독서동아리 공연과 그림책을 주제로 하는 스와뉴의 특별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3시에는 내 마음의 행복레시피라는 주제로 원현정 작가의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또한 한지뜨기, 독서거울만들기, 스티커아트북 만들기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와 팝업북을 활용한 감성인형극, 그림책을 활용한 그림자극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책 읽는 즐거움에 체험활동의 재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이날 도서관 축제 부스를 3곳 이상 체험한 시민에게는 파주시서점소상공인협동조합의 후원으로 동네서점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건배 교육지원과장은 도서 전시부터 체험과 공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이번 축제를 통해 책의 도시 파주를 대표하는 많은 도서관이 한 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