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인사동 일대에서 우리고장 영어홍보대사 활동 및 경복궁 미션활동을 진행했다.
우리고장 영어홍보대사 프로그램은 파주 지역 학생들이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영어를 통해 외국인에게 알리며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 및 파주 주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활동은 서울 및 파주 권역 홍보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성 및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한다.
팀별 사전 교육을 통해 만든 파주 문화 홍보 동영상을 이용한 외국인 대상 홍보 활동으로 영어의사소통능력 및 자기주도성을 향상한다.
홍보 활동은 9월 1일 서울 권역을 시작으로 10월 20일 ~ 27일 사이 파주 임진각을 찾은 외국인 대상으로 직접 만든 자료를 활용해 실시한다.
우리고장 영어홍보대사 활동에 참여한 해솔중학교 1학년 이소현 학생은“외국인에게 말을 걸때는 쑥스럽기도 했지만 우리 팀이 함께 만든 동영상을 이용해 외국인에게 파주를 소개한 경험은 저에게 많은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앞으로 파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사랑하게 될 것 같아요” 라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자료를 만들고 외국인들을 상대로 직접 지역 홍보를 해보는 것은 학생들의 지식 실천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참여한 학생들이 파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