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2018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의 일환으로 ‘코딩결합 앱개발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4차 산업의 도래와 2018년도 SW교육 의무화에 따른 코딩 전문 인력의 수요 급증에 맞춰 기존 코딩과정 이수자 및 경력 단절 여성을 SW융합코딩 전문 인력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코딩결합 앱개발강사 양성과정’은 앱 개발뿐만 아니라 수요가 많은 초·중학생의 코딩 수업이 가능하도록 기술, 소양교육 및 강사 생활에 필요한 교수학습법 또한 포함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EPL 활용, 아두이노스케치/피지컬, 앱인밴터, 역량강화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9월 5일부터 총 75시간 동안 진행되며 장소는 파주출판도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접수양식은 홈페이지(http://www.edupaju.org)를 참고하면 된다.
정명기 파주시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코딩결합 앱개발강사 양성과정’으로 다양한 교수법을 접목한 전문 코딩강사 인력이 강사로서의 취업 및 창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이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인재를 배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