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파주읍 문화체육센터 건립 기공식

부지면적 8천156㎡, 건축연면적 3천583㎡ 규모

 

파주시는 파주읍 파주리 121-1번지 일원에 조성될 부지면적 8156, 건축연면적 3583규모의 파주읍 문화체육센터 건립 기공식을 8일 개최했다.

파주읍 문화체육센터는 지상 3, 지하 1층으로 설계됐으며 토지보상 및 행정절차 등을 거쳐 이날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지역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파주읍 문화체육센터 건립은 파주천연가스발전소 건설 상생사업으로 201510월 파주시와 발전사인 파주에너지서비스()가 상생협력사업 협약을 맺어 추진하게 됐다. 1층에는 수영장(6레인), 샤워실, 장애인시설을 마련하고 2층에는 헬스장, 임산부휴게실을, 3층에는 다목적강당을 계획했다.

그동안 파주읍 주민들은 수영장, 체육시설이 인근에 없어 운정, 탄현 등 원거리를 이동해 이용했으나 파주읍 문화체육센터가 완공되면 주민편의가 크게 증대되고 인근 법원읍, 광탄면 주민들도 파주읍 문화체육센터를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읍 문화체육센터는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의 중심 파주읍에 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게 돼 매우 기쁘다파주시와 발전사가 상생사업으로 건립해 주민들이 이용하는 만큼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