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분야 2년 연속 ‘우수’

2018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2017년 실적평가)’ 하수도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기관(‘등급)으로 선정돼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4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및 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정책준수 5개 분야 24개 세부지표에 대한 현지평가 중심으로 실시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체계가 일자리 확대, 지역사회 공헌, 사회적 약자 배려 등 사회적 가치라는 별도 평가지표가 신설됐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5개 분야 전문가 10여 명이 직접 방문 평가한 결과 초록환경 도시조성을 위한 공공하수도 확충, 시민불안감 해소를 위한 공공하수도 유지관리, 처리장시설 및 수질관리, 하수관로시설 관리, 재난·안전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하수도보급률과 요금현실화율이 향상되면서 경영효율화 및 성과 증대에 기여해 우수 공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정병춘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분석함으로써 직원 전문교육, 간담회 등을 통해 경영목표 이해도 및 경영개선 참여도를 높이고 공공하수도사업에 대한 투자확대를 위해 국비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는 등 시민이 만족하는 친환경 하수도 분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