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보건지소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운영하는 생애 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사업이란 청소년, 성인, 노년 맞춤별 신체활동, 구강, 영양교육 등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건강수준 향상 및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는 사업이다. 성인 대상은 주부근력 A반, B반, C반, 요가, 직장인 대상 야간운동 등 5개의 프로그램을, 노년 대상은 라인댄스 운동프로그램, 해피실버 건강교실 등 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별 모집대상자 연령기준은 ▲주부근력 B반, C반 만 30~50세 미만 ▲주부근력 A반, 요가 만 50~65세 미만 ▲야간 운동은 직장인, 30-65세 미만 ▲어르신 라인댄스는 65세 이상으로 연령 기준을 잘 확인한 후 접수해야 한다.
올해부터 대상자 선정방법이 선착순에서 추첨제로 변경됨에 따라 접수 기간 내에 접수한 후 프로그램 별 추첨일자에 본인이 직접 추첨에 응해야하고 추첨은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에서 실시한다. 단, 직장인 대상 야간운동은 추첨 없이 접수 기간 내에 선착순 접수로 진행한다.
접수기간은 7월 2일~7월 6일이며 운정보건지소(031-940-5685) 및 헬스케어센터(031-940-5609)로 전화 및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추첨일자는 프로그램 별로 시행하는 일자가 다르므로 접수 시 안내를 받거나 파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운정보건지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상반기 프로그램 추진 결과 높은 호응도에 보답하고자 상반기 운영시스템을 그대로 반영하되 더 향상되고 다수의 시민이 건강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으로 운영할 방침”이라며 “하반기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