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저소득가정 고등학생 학습지원시설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학생이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 해외유학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번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학업성취도가 뛰어나고 인성, 열정, 의지를 가진 학생으로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의 장학생 선발을 위한 전형과정 총 3차례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는 대학입학 전 고교 2년(2018.8.14.~2020.5.31.) 과정으로 2년 동안의 영국 유학비 약 8,800만 원과 항공료, 체류비를 전액 지원받는다. 대학 진학 시에는 입학금까지 지원받게 된다.
후원기관인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는 인종, 종교, 국적, 배경, 소득을 불문하고 재능과 인성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매년 7,500명 이상의 기량 있는 학생을 선발, 영국, 독일,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UWC 14개 학교에서 국제적 시각을 가진 인재로 키워내는 교육기관이다.
선정된 학생은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어려운 가정형편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주신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와 UWC 코리아 나은재단 에 감사드린다”며 “장래 세계무대에서 큰 역할을 하는 인물이 되고자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선발 소감을 밝혔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