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립 화정도서관은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2차 프로그램으로 7월 10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화정도서관 교양교실에서 ‘아름답고 존엄한 여성, 들여다보기’를 운영한다.
‘여성’과 ‘젠더’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강의에서는 인문,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여성학 관점에서 여성의 삶을 살펴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페미니즘 시각으로 다시 생각하는 나이 듦, ▲여성들의 우정 ‘나이 듦, 세대, 관계’, ▲갱년기 여성의 시간, 몸의 시간 ‘초경에서 완경까지’, ▲노년을 꿈꾸는 것 ‘노년이 꿈꾸는 것은 어떻게 가능한가’, ▲역사 속 주체적인 여성의 삶을 주제로 구성돼 있으며 강연 및 국립여성사전시관 탐방으로 이뤄진다.
특히 화정도서관은 후속모임을 통해 강연 참여자들의 독서동아리 형성을 위한 대관 및 독서동아리 교육에 대한 안내도 추진할 예정이다.
강의는 독서동아리 또는 독서토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