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고양시를 ‘대한민국 평화도시’로 만들겠다

남북체육문화예술교류 활성화,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등 5개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가 고양시를 4.27 남북정상회담으로 열린 한반도 평화시대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평화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후보의 대한민국 평화도시육성 방안은 5개의 공약으로 구성되어 있다.

5개의 공약은 남북체육문화예술교류 활성화(남북예술인 합동공연 및 정기교류전 추진) 4.27 남북정상회담 기념 고양시 국제평화마라톤대회 개최 금정굴 평화공원 조성 및 현충공원 간 화해와 공존의 길 사업 추진 한강하구 남북공동연구 및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고양시 통일기록관 네트워크 구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남북체육문화예술교류 활성화(남북예술인 합동공연 및 정기교류전 추진)’대한민국 평화도시의 대표 공약으로 구성한 이재준 후보는 남북문화체육예술인들의 정기교류를 활성화해 남북평화의 지속에 기여하며 공연 및 대회를 상설화해 고양시를 남북평화시대 문화 거점 도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재준 후보는 “4.27 남북정상회담으로 한반도에 평화가 찾아왔다. 능동적으로 준비한다면, 평화의 한반도 시대에 고양시는 가장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가 될 것이라며 중앙정부와 협의를 통해 북한문화체육예술인 초청을 추진하고, 고양시 공연·관광인프라를 활용하여 특색있는 관광브랜드화 육성을 추진하겠다는 구체적 이행방안도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