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지난 15일부터 관내 중부대학교(5월 15일), 항공대학교(5월 24일), 대학생연합생활관(5월 25일)을 방문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는 관내 문화행사나 축제장소를 방문해 일자리정보관, 컨설팅관 등을 운영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양형 일자리사업’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졸업을 앞둔 4학년뿐 아니라 1학년 신입생 등의 관심도 뜨거워 학년에 상관없는 취업에 대한 열정을 볼 수 있었다.
대학생생활관에 거주하는 한 학생은 “요즘 우리에게 가장 큰 관심사인 일자리상담을 직접 찾아와서 해주니 좋았다”며 “힘을 얻어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감사할 때 더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자세한 일자리 관련 정보는 고양시 통합앱(APP),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일자리센터(☎ 031-8075-3665) 또는 가까운 거점별 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된다”고 절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