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5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는 사회진출을 앞둔 대학생에게 공공기관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7월 연수생 101명, 8월 연수생 95명으로 총 196명이다. 도서관, 보건소 등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 및 사회복지 업무보조, 전산작업 및 자료실운영 등 공공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공공기관 직장체험 연수생에게는 고양시 생활임금 시간 당 9,080원이 지급된다. 근무시간은 월 20일, 주 5일 근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5시간 이내이며 배치부서별 업무성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대학생의 전공과 적성을 고려해 보건소에서 연수를 희망하는 대학생 중 사회복지 및 보건(의학포함) 관련 학과전공 학생을 우선 배치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모집일 현재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고양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6월 15일 전산 자동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고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1차, 2차 연수생을 통합 발표할 계획이다.
단 취약계층 우선선발을 위해 연수생 20% 이내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훈대상자, ▲국가유공자 자녀, ▲한부모 가정 등 사회취약계층 중에서 우선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연수생을 대폭 늘리고 멘티(대학생), 멘토(담당직원) 제도를 운영해 체험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 또는 고양시청 일자리창출과(☎031-8075-3717)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