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5월 12일과 25일에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와 파주교육지원청에서‘2018 파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과학토론, 융합과학 총 2개 부분으로 각각 12일(과학토론대회), 25일(융합과학대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파주 관내 초․중․고 각 학교별 2명이 한 팀으로 참가하여, 과학적인 소양과 미적 감각, 발표 능력 등을 활용해야 할 뿐 아니라, 최고의 팀워크를 발휘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예년과는 달리, 25일에 열린 융합과학대회는 설계도 작성과 발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작성한 설계도를 토대로 실제 작품을 제작하였다. 또한 순위를 매기지 않고, 참여한 학생 모두에게 참가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작년에도 참가하여 많이 배워서 올해도 참가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계속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은 과학에 대한 학생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각종 과학대회개최 및 영재교육원과 발명교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융합과학분야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