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양성평등주간(7월 1일~7일)을 맞이해 양성평등 실천문화를 확산하고자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고양시, 2018 모두를 위한 성평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양파주여성민우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가정, 학교, 직장 등 일상생활 속에서의 성차별, 성역할 고정관념을 벗어나 성평등을 실천하는 다양한 모습, ▲여성 대표성, ▲가사 및 육아 분담, ▲채용 시 성평등, ▲성별 동일 임금 등 성평등 관련 모든 주제를 포함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17일까지며 고양파주여성민우회 홈페이지(http://goyang.womenlink.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응모 사진과 함께 이메일(gpminwoo@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총 28작품을 선정, 6월 28일 최종 발표된다.
시상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각각 진행하며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5일 양성평등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심사 후 출품된 작품들은 고양시청 갤러리, 아람누리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기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고양파주여성민우회(☎031-907-1003)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