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성인건강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2018 요가&필라테스(Yoga&Pilates)운동교실‘ 참가자를 오는 28일부터 모집한다.
요가&필라테스(Yoga&Pilates)운동교실은 6월 5일부터 8월 30일까지 주2회(화·목) 3개월동안 전문 강사의 지도로 운영된다. 이번 운동교실은 유산소운동의 일종인 요가와 근력을 향상시키는 필라테스를 접목해 운영된다. 요가는 스트레칭 동작이 많아 자세를 교정하고 뭉친 근육과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주면서 혈액순환을 돕고 필라테스는 여러 가지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강화운동으로 심폐기능을 상승시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해부학과 운동과학을 바탕으로 고안된 신체 단련 운동 필라테스는 근력강화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균형잡힌 자세와 다이어트를 원하는 시민이 참여하면 만족할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는 만 20세~60세 미만 파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은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는데 신청자가 많아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문산보건지소는 현재 6개반 운동교실을 운영하는데 시민들의 요가교실운영에 대한 요구가 높아 이번 요가교실을 신설해 운동프로그램이 7개반으로 늘었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