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8. 연천군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

존중과 배려가 있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의식 제고

연천군 폭력예방 교육
연천군은 타인을 배려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5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연천수레울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김규선 군수를 비롯한 연천군 공무원 및 기간제 근로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최근 들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미투운동 등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특히 직장내 성희롱이 직무수행 의욕 저하 및 공직에 대한 신뢰를 손상시키는 만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고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외래강사 염건령 강사를 초빙하여 폭력예방의 통합적 이해라는 주제로 4시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규선 연천군수는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을 방지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제고 및 올바른 성문화 가치관을 공직자가 더욱 관심을 갖고 정립해야 한다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만들기에 직원 상호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실천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연천군 전체의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연천군 관계자는 앞으로 4대 폭력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성희롱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과 양성평등한 직장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