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뷰티 엑스포 방콕’ 7월 12~14일 방콕뷰티쇼(Bangkok Beauty Show)와 함께 개최
국내 100개사·해외기업 120개사, 250개 부스 규모 진행
식약처 ‘원아시아 포럼’을 동시개최하여 한국 대표화장품기업들의 대거 참가 예상
‘K-뷰티 엑스포 방콕’의 저력을 확인한 태국 현지 미디어 관심도 급증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장인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가 주관하는 K-뷰티 엑스포 방콕 (K-BEAUTY EXPO BANGKOK)'이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방콕뷰티쇼 (Bangkok Beauty Show)와 함께 태국 방콕의 바이텍 (BITEC)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킨텍스는 지난 4월 24일 태국 방콕 현지에서 사전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유수 중소 화장품 업체들의 방콕 진출 전략과 K-뷰티 엑스포 방콕의 성공적인 개최 포부를 밝혔다.
킨텍스 윤효춘 부사장은 “아세안 최대 뷰티시장이며 K-뷰티에 대한 관심도와 구매력이 매우 높은 태국에서 금년 3회째 개최되는 K-BEAUTY EXPO BANGKOK 전시회가 한국과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강소 화장품 기업들의 아세안 시장진출을 위한 거점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태국 최대 유선방송 채널인 TNN24를 비롯한 태국 주요 현지 미디어의 50개사 이상이 참석하여 K-뷰티 엑스포 방콕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확인했다.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태국 주요 정부 기관 및 협회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2018년 뷰티 트렌드와 K-뷰티의 아세안 화장품시장 진출전략을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킨텍스는 이 날 태국 산업부 산하 기구인 태국 화장품 클러스터 (Thai Cosmetic Cluster) 과 MOU를 체결하여 양국간의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협업할 것을 확정지었다.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태국 방콕 시내 중심의 바이텍 (BITEC)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금년 3회차 개최되며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인 250 부스 규모로 글로벌 B2B 전문 전시회인 ‘방콕뷰티쇼 (Bangkok Beauty Show)’와 함께 개최된다.
방콕뷰티쇼에는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케어, 미용도구, 원료, 패킹, 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이 출품될 예정이며 중국, 태국, 대만 등 아세안 주요 10개국 화장품 관련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200개사 이상의 우수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3일간 3,000건 이상의 1:1 수출상담이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뷰티 엑스포 방콕은 한태수교 60주년을 맞아 경기도,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화장품협회 등 정부 부처 및 협회와 관련 행사를 공동 개최하는 등 전폭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One-Asia Beauty Forum 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함께하는 행사로 아모레퍼시픽, LG 생활건강, 코스맥스 등 국내 굴지의 화장품 대기업들과 태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참여하여 태국 시장 진출설명회 및 기업간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K-Beauty Global Empowerment Conference는 한국의 보건산업진흥원이 K-뷰티 의 최신 트렌드, K-뷰티 기업 및 제품을 소개한다.
방콕뷰티쇼 또한 태국 정부기관 및 주요 협회의 후원을 받고 있다. 태국전시컨벤션뷰로(TCEB)과 태국 산업부와 경제부 산하의 태국 화장품 클러스터 (Thai Cosmetic Cluster) 가 공식 후원을 확정 지었다. 태국 화장품 클러스터가 주관하는 Thailand Cosmetic Contest 는 전시회의 볼거리 중 하나로 30개 이상의 회원사가 참여하며 태국 우수 화장품 어워드를 통해 수상 기업의 제품을 전시한다. 그 외에도 The Society of Cosmetic Chemist of Thailand, Thai Spa Association, 태국 중소기업연합회 (ISMED)등의 화장품 관련 협회들의 참여로 태국 현지 및 아세안의 우수한 바이어들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뷰티 엑스포 방콕은 지난해 큰 성공을 거둬 대한민국 대표 뷰티 강소기업 145개사가 아세안 최대 뷰티시장 태국에서 9,113만달러 규모의 수출길을 개척하고 돌아온 바 있으며 올해에도 100개사 이상의 한국뷰티산업을 주도하는 유망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K-뷰티 엑스포 방콕은 참가업체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전시로 (2017년 재참가의향 81% 이상) 타 전시회보다 많은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높은 상담실적과 현장계약을 보장한다. 2017년 1,828회의 수출상담회가 진행됐으며 1,048억원의 상담실적과 20억원의 현장계약을 달성했다.
전시회 참가는 킨텍스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031-995-8045, eli@kintex.com)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