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으로 경제교실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제교실은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것으로 금융전문가들과 함께 이론을 배울 수 있는 경제 이야기와 실전을 체험할 수 있는 경제 보드게임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경제란 무엇인지 개념을 아는 시간을 먼저 가진 뒤 청소년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용돈관리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받은 후 푸르덴셜에서 자체 개발한 경제보드게임을 참여하며 다양한 경제활동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올바른 경제 인식을 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여 청소년들은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경제활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토당청소년수련관 김재근 관장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지고 성장하는 계기가 된 이번 경제교육을 진행해주신 푸르덴셜 경제교육봉사단의 재능기부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에게 방과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전액무료로 청소년들을 수시모집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