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시, 5월 '1일 명예시장'에전통시장협의회장 백광현씨 위촉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일, 전통시장협의회장 백광현씨를 5월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백 씨는 현재 전통시장협의회장과 동두천크리스마스 축제 집행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동두천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면서 다수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신뢰를 받는 인물이다.

이번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5월 월례조회에 참석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동두천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도와주시는 시장님, 공무원분들께 감사하다.” 면서, “앞으로도 동두천 전통시장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하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후 백 명예시장은 안전총괄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받고, 오후에는 청소년수련관, CCTV 관제센터,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두드림디자인아트빌리지 사업현장 등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고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동두천시의 '1일 명예시장' 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