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7월 ‘성 평등 한 고양’ 위한 발걸음 내딛다

내달 ‘제22회 양성평등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디자인 공모전, 육아골든벨, 영화제, 토크콘서트 등 진행

 

고양시는 다음달 1일부터 제22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관내 4개 여성단체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성 평등 한 고양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디자인 공모전 전시회 와글와글 토크 콘서트(가정 양립, 공존의 조건)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골든벨 등 각각 의미 있고 색다른 행사로 이뤄질 예정이다.

먼저 오는 74일 오후 2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에는 양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및 양성평등실천다짐 포토존 등 체험행사와 유공자표창, 축하공연 등이 마련된다.

이어 올해 7회째를 맞는 고양여성영화제가 74일부터 77일까지 진행된다. ‘여성, 광장에 서다(여성과 정치)’ 라는 주제로 총 8편의 영화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롯데시네마 주엽점,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무료 상영될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온라인 (goyang.womenlink.or.kr) 또는 전화(031-919-4040, 907-1003)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 78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골든벨이 성사체육관에서 개최되며, 721와글와글 토크콘서트가 고양어린이박물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와글와글 토크콘서트는 시민과 함께 저출산 대응 및 일·가정 양립 방안을 찾아보는 자리가 펼쳐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 평등 한 사회란 경제활동과 가족생활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 보람과 행복을 공유하는 사회일 것이라며 올해 양성평등주간의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가정 양립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