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위기가구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5개 협력기관 위기가구 문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집중 논의

위기가구 문제해결위한 통합사례회의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4일 오후 2시 두드림희망센터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제2차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기초생활수급 부양의무자 소득 반영에 의한 소득감소 및 복합적인 건강문제를 가진 독거노인의 생계비 지원문제와 대상자의 오래된 가옥에 대한 주거지원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열렸다.

시는 민·관 연계 협력기관 중 주 사례기관을 선정하고, ()희망지킴이 천사운동본부, 상패동 행정복지센터, 소요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5개 기관 10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을 공유하면서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했고, 사례개입 방향 등에 대한 집중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각 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개입으로 치료 및 보호 등 가구별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과제를 명료화하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 내용의 연계방안 등을 비롯한 장·단기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주 사례기관들을 중심으로 협력기관들이 집중 개입해 통합사례관리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민·관 협력기관들과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통합사례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위기가구에 대해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수행하여, 위기가정은 물론, 나아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