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바쁜 생활로 운동할 기회가 없는 직장인과 주부 및 지역 주민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해 야외 운동프로그램 줌바댄스를 4월부터 10월까지 운정건강공원에서 운영한다.
지난 해 여름 처음으로 운영했던 야외 운동프로그램 줌바댄스는 라틴음악과 피트니스를 결합한 전신운동으로 근력향상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시민들의 호응과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 문의가 쇄도해 농구장, 축구장, 테니스장과 걷기 환경이 잘 형성돼있는 운정건강공원 물 놀이터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다가오는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체력소모는 커지는 반면 신체활동은 적어지고 자칫 깨지기 쉬운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위험에 대비하고자 체력증진에 중점을 둬 운영할 계획이다.
야외 운동프로그램 줌바댄스는 운정맘 카페에 가입돼있는 온라인 회원들로 구성, 동아리를 결성해 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건강리더 커뮤티니며 매주 화, 목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김규일 파주시 보건소장은 “이번 야외 운동프로그램이 삶의 활력소가 돼 시민이 건강증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3,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