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문산읍 건강취약계층에 황사마스크 지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주의보 발령에 따른 건강취약계층 돌봄 실시

 

파주시 문산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신동주)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일부터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주의보 발령에 따라 저소득 노인 70가구를 우선 대상자로 선정해 황사마스크를 집중 배부하는 등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황사마스크 지원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일 지속되는 황사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호흡기 질환의 우려가 높은 저소득 노인가구를 맞춤형복지팀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황사마스크를 전달했으며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과 미세먼지 대응요령을 안내하며 노인가구의 생활실태 확인도 병행했다.

한 어르신은 황사마스크를 쓰고 나가야 하는 것은 알지만 한번 쓰고 버리는 황사마스크 가격이 부담이 돼 마스크 없이 그냥 외출하곤 했는데 마스크를 지원해줘 건강에 대한 우려를 줄였다고 말했다.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계절과 상관없이 미세먼지가 발생함에 따라 우선 대상자 저소득 노인 70가구 외에 호흡기질환자, 영유아계층 등 저소득 건강취약계층으로 확대하여 가정방문 시 황사마스크를 지속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황사방지용 마스크지원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돌봄을 통해 건강취약계층의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상자의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