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농산물을 활용한 맛집메뉴 & 명품인삼요리 만들기!

3월부터 6월까지 총 4과정 16회 실시

 

파주시는 건강과 안전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시민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파주농산물 소비촉진교육3월부터 6월까지 총 4과정 16회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추진되는 교육은 그동안 파주농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보급을 통한 소비촉진은 물론 요리를 통한 창업아이템 발굴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했다. 지난 3월 파주의 대표명품농산물인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요리 및 사찰음식 교육을 진행했으며 4월에는 파주농산물을 활용해 홈파티 및 케이터링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출장플래너 요리로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5월에는 창업요리-청년창업 맛집메뉴와 파주의 대표 농특산물 중 하나인 파주개성인삼을 활용한 명품농특산물요리-인삼메뉴로 진행된다.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수제 멜틴버거, 명란 크림파스타, 인삼 모찌, 인삼 타르트 등의 메뉴로 구성돼있다.

파주농산물 소비촉진교육은 파주 농산물을 이용한 조리가공의 기본 이론을 배우고 직접 조리실습을 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파주 농산물에 대한 새로운 활용법 보급과 우수성 홍보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소비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신청은 418일부터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통해 인터넷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기술팀(031-940-48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