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2018년 첫 번째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를 운영했다. 지난 7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 ‘2018 고양시 건강어울림 한마당’에서 원스톱 일자리 상담부스를 마련한 것.
고양시의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는 시 문화행사나 축제 장소에 원스톱 일자리 상담부스를 마련하는 것으로 시민의 동선을 따라가는 새로운 형태의 ‘고양형 일자리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내 일자리를 부탁할 고양!’을 슬로건으로 ▲일자리정보관, ▲컨설팅관, ▲고령자취업지원관, ▲종합관으로 구성된 ‘원스톱 종합 취업지원관’에서 채용대행과 진로탐색이 이뤄졌다.
▲‘일자리정보관’에서는 구직등록 및 구인정보가,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소 클리닉 및 인·적성 검사가 지원됐다. ▲‘고령자취업지원관’에서는 대한노인회 고양통합취업지원센터와 고양시니어클럽이 참여해 만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개별 컨설팅 및 채용대행 등이 진행됐다. ▲‘종합관’에서는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취업포털사이트 활용 및 일자리통합 앱(APP) 다운로드 등을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봄철을 맞은 4월 ‘제2회 푸른고양 나눔장터’,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 중에도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 문화행사·축제 장소뿐만 아니라 직업상담사가 미배치 된 비거점·소외 지역 등에서도 일자리 이슈를 지속적으로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일자리 관련 정보는 가까운 거점별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고양시 통합앱,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또는 대표번호(☎031-8075-3665)로 문의 가능하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