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며 오는 7일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건강 어울림 한마당’이 개최된다.
‘Health For All(모두를 위한 건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건강체험관, ▲건강놀이터로 운영된다.
기념식은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건강증진에 대한 시민 관심 향상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건강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인식 개선을 위해 일산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건강체험관은 다채로운 체험부스로 운영된다. 고양시 소재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동국대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명지병원을 비롯해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등 31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9사단 군악대 퍼레이드,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보이며 건강OX퀴즈, 줄넘기 경연대회, 함께 배우는 줌바댄스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시민의 건강한 삶이 보장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