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시민기자 나야 나~!

파주시, 제7기 시민기자 모집


파주시가 시정소식지, 웹진 등에서 활동할 7기 파주시민기자를 모집한다.

파주시민기자는 파주시의 다양한 시정 소식을 현장 취재하고 파주소식, 싱싱뉴스, 블로그 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파주시민이나 파주 기업 재직자로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평소 신문, 잡지 등에 기고(자유글) 작성 경험이 있거나 블로그 운영, 시민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이력이 있는 사람 등을 우대한다. 선발인원은 20명 내외며, 43일부터 413일까지 열흘간 접수 받는다.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자유주제로 쓴 기사 1부를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는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새소식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선발된 시민기자에게는 5월초 위촉장 전달과 함께 시민기자증이 발급된다. 또한 취재 기사의 원고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이동림 파주시 정책홍보관은 시민기자는 시민의 눈으로 시정을 바라보고 각종 소식을 전하게 될 것이라며 파주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참고하거나 파주시 정책홍보관실(031-940-4133)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