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내달 7~14일 ‘모두의 건강’ 위한 다채로운 행사 열려

제46회 보건의 날 기념 ‘고양시민 건강주간’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가 제46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며 오는 47일부터 14일까지를 고양시민 건강주간으로 지정, ‘Health For All(모두를 위한 건강)’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47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고양시 건강 어울림한마당이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소재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명지병원, 일산백병원을 비롯해 고양시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31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9사단 군악대 퍼레이드,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 및 기념식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건강OX퀴즈, 줄넘기 경연대회, 함께 배우는 줌바댄스 등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같은 날 일산호수공원에서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시민과 함께 걷기, 치매예방운동 및 치매극복 체험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410일에는 일산역 광장에서 건강상담, 체성분 측정, 골밀도 검사, 치매선별검사, 구강보건교육 모자보건사업 홍보 등이 이뤄지는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411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토파즈홀에서 고양시민 건강콘서트가 열린다. ‘요리로 풀어가는 100세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황인철 산부인과 전문의의 건강한 식생활 정보 강의 및 치유 밥상 레시피가 제공된다. 현재 선착순 300명 사전 접수 받고 있으며 시청,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및 현대백화점 문화센터(https://han.gl/1rpz)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승열 일산서구보건소장은 보건의 날 기념 고양시민 건강주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고양시민의 건강증진 및 인식개선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