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는 3월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0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3월 9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일부터 13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을 거쳐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을 의결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1차 본회의에서는 제201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2018년도 제1차 정례회 집회시기 변경의 건과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총 7건의 일반안건을 각 상임위원회로 회부하였으며, 5분발언(안명규의원)을 청취했다
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파주시 경로당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창의·인성교육지원 조례안과 파주시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이다.
집행부 제출 조례안은 파주시 시정홍보 매체 운영에 관한 조례안, 파주시 인터넷 홈페이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시세 감면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이다.
이날 의장직무대행으로 본회의를 이끈 파주시의회 박희준 부의장은 지난달 파주시가 2017년 재난관리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파주시의 노고를 치하하며 해빙기 안전사고 및 자연재난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