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3월 9일 대회의실에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열었다.
2018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허가 및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안내를 위하여 실시한 개강식에는 학생 100명과 학부모 등 170 여 명이 참석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영재담당 장학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강식은 교육장의 입학허가 선언, 학생대표의 입학생 선서, 영재교육원 지도교사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3월 출장 및 공문 없는 달’ 운영으로 인하여 영재교육원 지도교사 소개는 사진으로 대체했다. 이후 2017학년도 영재교육활동 동영상 시청, 2018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및 일정 안내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초등(초4~6학년)은 수학?과학 중심의 프로젝트 학습위주로, 중등(중 1~2학년)은 수학, 과학 외 소프트웨어교육 학습으로 운영되며, 주제별체험학습 및 프로젝트 연구발표대회를 통하여 융합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학년도 영재교육원은 3월부터 10월말까지 매주 월(중 1~2학년), 화(초 5~6학년), 수(초 4학년)요일에 4시간씩 운영한다. 단, 시험기간, 방학 또는 교육지원청 과학행사 기간과 겹치는 경우는 제외한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 “항상 왜? 라는 문제의식을 갖고 생활하기, 독서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기, 따뜻한 인성을 가지기를 당부.”하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학부모들에게 당부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