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어린이박물관, 첫 번째 기획전 ‘즐거운 하루, 오늘!’ 22일 오픈

미술관 담을 넘은 예술,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만나는 Art·놀이터

 

고양시와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예술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체험형 예술전시 즐거운 하루, 오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기획전은 미술관 담을 넘어 박물관으로 찾아온 예술전시로 동시대 최고 현대미술가 안규철, 권오상, 하이브(한창민)의 작품 총 15점을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의 도시,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한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처음 만나보는 예술놀이그리고 즐거움을 주제로 조각, 사진, 설치미술,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정적인 예술 감상의 경계를 허물고 놀이터라는 새로운 시도에도 주목해 볼만하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하이브(한창민) 작가는 작품 ‘Leaf’를 기증했다. 이는 고양어린이박물관 1층 로비에서 누구나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양어린이박물관 속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어린이에게 들려주는 전시 이야기 즐거운 하루, 오늘! 도슨트슈링클스를 활용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생각이 작품이 된 날!’ 초등학생 진로체험 연계 꿈꾸기 좋은 여름 날통합 예술 프로그램 놀이하는 예술가고양시 관내 14개 박물관 및 테마파크를 위치기반 공식 앱(APP)을 통해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는 ‘80일간의 GO(가자, 고양시)여행!’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특별 기획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 어린이들과 가족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매우 기쁘며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콘텐츠 유치를 통해 이색 체험 어린이박물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련 자세한 내용이나 교육신청은 대표번호 (031-839-030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