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청년공간, 1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새해, 청년의 삶을 단단하게 만드는 실질적 프로그램 지원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은 새해를 맞아 청년들의 진로 이행기와 생활기반 구축에 도움이 되는 20261월 프로그램 두근두근, 청년의 첫 설계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파주시청년공간에 접속해 예매할 수 있다. 파주시에서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자는 23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삶을 구성하는 경제·진로·역량 강화·회복 영역을 지원하여 삶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청년의 자기 돌봄에 기반한 경제생활 기본 다지기를 위한 삶의 질을 높이는 돈 관리의 기술 머니 피트니스’(4회차)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 본격적인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진로 상담’(2회차) 현대 사회에서 필수 역량이 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해 및 활용 교육’(2회차) 학업 및 취업 준비 등으로 지친 청년들의 정서적 회복을 돕기 위한 감성 치유 프로그램블루베리 머핀만들기 글라스 아트 도어 벨만들기 꽃 양초 만들기가 운영된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새해는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시기인 만큼, 청년들이 자신의 속도와 방식으로 삶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따뜻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이 앞으로의 삶을 설계하는 데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