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5년 우수중소기업 인증서·현판 수여식

최초 인증 기업 5곳, 재인증 기업 2곳에 인증서 수여


고양특례시는 지난 9일 고양시청 백석 별관에서 ‘2025년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열고 총 7개 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경영 성과, 기술 인증 및 특허 보유, 직장 복지 실태,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중소기업을 선발하고 있다. 최초인증은 5년간, 재인증은 3년간 인증 효력이 유지된다.

올해 최초 인증된 기업은 5개 사로, 전자폐기물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그린 순환 시스템을 구축한 월드와이드메모리친환경 젖병과 세척 솔 제작으로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하이비코리아탈모 관리 어플을 통해 자가 탈모 관리 시스템을 주도하는 뉴로서킷독자적 기술을 활용한 3D 프린터 개발 기업 채우라나노 버블 샤워기 등 욕실용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니쿠스가 새롭게 인증을 받았다.

재인증된 기업은 2개 사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활용한 보안 시스템 구축 기업 소프트제국태블릿 등 실생활에 밀접한 전자기기를 제조하며 다양한 교육·복지기관에 정기적인 기부를 실천하는 포유디지탈이 다시 한 번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시 금리 우대 시책 사업 지원 시 가점 우대 고양시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3년 이내 범위에서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녹록치 않은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버텨내며 그 안에서 또 다른 혁신을 일으켜 왔다기업들이 고양시에 기반을 다져온 것처럼 고양시도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며 중소기업들이 더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