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8년 파주시 모자보건교실 운영 안내

3월 6일부터 임산부와 직장맘을 위한 야간 교실 등 편성

 

파주시 보건소는 36일부터 2018년 무료 모자보건교실을 시작한다. 모자보건교실은 임산부를 위한 출산교실, 임산부 요가교실, 직장맘을 위한 야간 부부교실, 산후회복과 영아의 발달을 위한 베이비맘 요가교실, 영유아 오감놀이교실 등으로 편성됐다.

지난 해 출산교실 참여자 의견을 반영해 올해부터 임산부 요가교실을 추가 구성했다. 임산부를 위한 출산교실은 태교 및 신생아 돌보기 출산과 분만의 과정 모유수유 임신 중 영양관리 애착 인형 만들기를 통한 태교 등 분야별 전문 강사의 실습 위주 교육으로 구성된다. 3월 교육일정은 6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수업으로 파주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순산을 위한 임산부 요가교실과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베이비맘 요가교실은 39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수업으로 파주시보건소 운동처방실에서 진행된다.

직장맘을 위한 야간 부부교실은 미술로 풀어가는 의사소통 기술 태교와 신생아 돌보기 출산과 분만의 과정 모유수유 등 분야별 전문 강사의 실습 위주 교육된다. 일정은 45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수업으로 파주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12개월 미만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영유아 오감놀이교실은 4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수업으로 보건소 운동처방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보건소에 방문하거나 전화(031-940-5732)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파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요가를 통해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고 실습 위주의 출산교실로 출산에 대한 두려움과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지난해 보다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출산모의 건강관리 및 영유아의 신체 발달을 위한 베이비맘 요가와 오감발달 놀이 교실 등 다양해진 모자보건교실로 몸도 마음도 행복한 가족 만들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