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관광정보를 손쉽고 재미있게 찾을 수 있는 ‘파주 관광안내 전자지도’ 콘텐츠 제작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파주 관광안내 전자지도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관광객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의 위치에서 인근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위치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특히 움직이는 아이콘을 활용해 제공되는 실시간 거리 검색 서비스는 임진각관광지, 도라산평화공원, 헤이리예술마을, 파주출판도시 등 주요 관광지에서 인근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는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정보 및 위치 검색, 카카오네비를 연계한 방문 관광지 길찾기, 전통시장, 도서관·공원·체육시설 등 각종 생활 정보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파주 전자지도’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성삼수 파주시 관광과장은 “시민들은 물론 파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여행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관광안내 전자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관광객들이 즐겁고 편리한 파주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서비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031-940-8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