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2018년 ‘불법‧미관저해‧노후간판 개선’ 및 ‘예쁜간판 우수공모작 설치’ 지원사업 신청을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접수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오래되고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기존 간판 교체 및 파주시가 주최한 특색 있고 독창적인 ‘예쁜간판 공모전 수상작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간판을 교체하거나 신규 간판을 설치하고자 하는 파주시 소재 업소다. 총 간판 교체 비용의 90%(최대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업소는 사업비의 최소 10%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대상자 평가는 3월 말 이뤄질 예정이며 사업의 효과성, 경제성, 추진의지 등의 항목을 평가해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신청서는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의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으며 파주시 도시경관과 또는 업소 소재지 읍․면사무소 미관팀에 3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관계자는 “사업에 참여한 업소에서 간판이 단순히 상호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의 얼굴이기에 간판개선 사업에 참여해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었다는 의견을 전해주셨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도시경관과 광고물계획팀(031-940-5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