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5년 제2차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 모집

26일부터 신청 접수…1차 잔여인원 추가모집 병행

고양특례시는 626일부터 710일까지 ‘2025년 제2차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이용권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학습기회가 부족한 성인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와 경기도, 각 지자체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제도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해당 강좌 교재비에 사용할 수 있는 35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제2차 모집 신청 대상은 고양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582, 65세 이상 노인 150, 30세 이상 성인 187(디지털 교육 전용)이다.

신청 대상 자격이 충족되면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우선 선발 후, 잔여 인원에 한해 일반신청자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지난 1차 모집 잔여 인원에 대해 추가모집도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19세 이상 저소득층 71, 19세 이상 장애인 33명이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저소득층은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gyeonggi)으로, 장애인은 보조금24 누리집(www.gov.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권은 전국에 등록된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좌 모두 수강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기관과 강좌는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이용권의 경우에는 디지털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이용권이 단순한 지원금을 넘어,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과 경기도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콜센터(1544-65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호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