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194회 파주시의회 정례회 개회

시정질문,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2016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파주시의회(의장 이평자)는 시정질문 및 일반안건 심사와 2017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지방공기업 상하수도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 612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의하여 6162차 본회의까지 마쳤다.

 이번 정례회는 통상적으로 정례회에 진행되는 시정질문 외에도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완료했고,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와 2016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검토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정례회가 진행중이다.

 시정질문은 시정 전반에 대해 의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질문하는 사항으로 이번 제194회 정례회에는 총 5명의 의원이 30여 종류의 질문을 했다. 그 중 박재진 의원은 국가유공자 예우 차원에서 국가유공자의 집에 명패 달아주기, 이근삼 의원은 가뭄에 대비한 재원확보 등 선제적 대응 방안에 대해, 안소희 의원은 파주시 청소업무 민간위탁 관련, 미전환 환경미화원 고용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손배옥 의원은 운정신도시에 운정보건지소를 포함한 공공기관 건립 계획에 대해 , 손배찬 의원은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전문성 확보 방안 등 여러 질문을 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주기에 대해 추후 보훈단체 간담회를 통해 의견수렴을 거치겠다고 밝히고 가뭄에 대비해 저수지 준설, 임시 양수시설 및 관로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시설관리공단 청소업무 민간위탁 관련 미전환 환경미화원 고용 대책에 대해서 고용안정을 위해 시설관리공단의 조직진단 및 개편 등을 통한 고용개선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운정신도시 공공기관 건립은 인구 증가 추이와 운정3지구 개발 여건을 감안하여 종합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의 인사운영 기준 개선과 전문성 확보 방안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른 절차에 따라 임원을 임명하고 있고 부족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 중 시설관리공단 조직진단을 위한 연구용역비 4천만원을 삭감하여 수정가결하였다. 이후 파주시의회는 619일부터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될 예정이며, 628일부터는 2016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심사가 예고되어 있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