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프로그램 ‘기억톡톡체조교실’ 운영

동물교감 치료와 체조의 결합…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동물교감치료와 체조프로그램을 적용한기억톡톡체조교실을 운영한다.

동물교감치료는 동물과 함께하는 단순한 놀이 활동이 아니라 전문교육 훈련을 받은 동물매개치료 훈련사와 치료 도우미견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우울감 감소 및 인지기능 향상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동물교감 치료와 체조프로그램이 적용되는기억톡톡체조교실은 경도인지장애로 진단받으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520일까지 매주 화요일, 11회에 걸쳐 진행되며, 치매예방을 위한 스카프 체조, 공 체조, 치료도우미견과 함께하는 동물교감치료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치매예방 수칙 3.3.3.과 치매예방체조 내용을 담은 치매예방교육과 만성질환교육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다양한 인지강화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은 물론 사회적 교류 증진 및 노년기 우울 예방 등 여러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치매가족 등 대상자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경우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50~1)로 문의하면 된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