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현장직업체험 및 직업인 멘토 모집

기업·기관, 직업인 멘토 참여 통한 미래인재 양성
고양특례시는 2025년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한 현장직업체험직업인멘토단사업 운영을 위해 참여 체험기관과 직업인 멘토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장직업체험직업인멘토링 사업은 지역 내 기업, 기관 및 전문가들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고양형 청소년 진로체험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20명 이상의 학생이 방문해 직업 체험이 가능한 고양시 관내 사업장(기업공공기관단체 등) 고양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멘토링을 희망하는 전·현직 직업인이다.

현장직업체험은 청소년들이 실제 직업 현장을 방문해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기관은 청소년들에게 업무 소개 직무 체험 현장 실습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직업 탐색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병원, 방송국, IT기업, 제조업체, 공공기관 등 100여 개의 다양한 기관이 현장직업체험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제공했다.

직업인멘토링은 각 분야의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해 고양시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멘토는 직업 소개 필요역량 안내 진로상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다양한 직업군의 전현직 종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특히 최신 트렌드에 맞는 직업 분야(AI, 빅데이터, 환경에너지, 문화예술 분야 등)의 멘토 참여를 적극 권장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가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기업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래인재 양성에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멘토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031-995-4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