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지난 26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교통환경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매일·서울일보·도민일보·시사통신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각 분야별로 지역사회와 평화·문화에 공헌한 선도자를 위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오준환 의원은 ▲도심항공교통산업(UAM)의 제도적 기틀 마련과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경기도 버스 운수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서민들의 기초 교통수단 공공성 확보를 위한 정책 추진 등 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통환경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오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서울평화문화대상이라는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성과가 아니라 동료 의원들과 직원 여러분들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오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고양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 여러분들의 성원이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나은 교통환경을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