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보건복지부 ‘2024년도 지역복지사업평가 우수상’ 쾌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활성화…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고양특례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17개 시도와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및 사회보장전달체계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한 지역복지사업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 중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분야평가는 체계 구축, 서비스 제공 우수사례, 읍면동 운영, 중앙기관 협력 등 총 13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전국 62개 시군구에서 응모(28개소, 14개소, 20개소)한 결과 고양특례시가 우수 지자체(우수상)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시는 44개 동에 찾아가는 복지인력을 배치하고 찾아가는보건복지 서비스 확대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통한 민관협력 고독사 예방 및 관리체계 구축과 예방적 복지실현 주민참여 활성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체계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활성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우수상 수상은 그동안 고양형 복지전달체계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보장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경기도 주관위기이웃 발굴·지원과 지역 복지 활성화를 위한 2024년 민관협력 우수시군 평가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복지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