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희망, 고읍, 덕정도서관은 오는 11일부터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2018년 1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고읍도서관 안내문
이번 문화프로그램은 체험형 독서 강좌를 통해 아이들이 어릴 적부터 독서습관 형성으로 상상력과 창의력, 사고력을 확장하고 성인들에게는 문학적 정서함양과 가족 간의 친밀감 강화, 취미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희망도서관에서는 ▲16개월 이상 유아 대상 ‘동화오감발달’, ▲초등 1~3학년 대상 ‘3D 창의 융합교육’, ▲초등 4~6학년 대상 ‘나를 발견하는 스토리텔링 진로!’, ▲성인 대상 ‘초등학생 부모가 알아두면 쓸 만한 신기한 영어(초급)’, ‘공간은 넓게 생활은 편리하게(우리집 수납정리)’ 등 5개 강좌를 진행한다.
고읍도서관은 ▲유아 대상 ‘동화속 주인공과 함께하는 공작놀이’, ▲초등 1~3학년 대상 ‘신나는 그림책 놀이’, ▲초등 4~6학년 대상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우리역사’, ▲성인 대상 ‘사계절 여행 드로잉’,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5개 강좌를 운영한다.
남면도서관은 ▲초등 1~2학년 대상 ‘호기심 톡톡!’, ▲초등 3~6학년 대상‘3D펜 창의 융합교육’, ▲성인 대상 ‘엄마표 영어그림책 리딩톡톡’, ‘감성손글씨 수묵캘리그라피’ 등 4개 강좌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각 도서관별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교재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수업 계획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희망도서관(☎031-8082-7461), 고읍도서관(☎031-8082-7442), 덕정도서관(☎031-8082-74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 진흥과 평생학습 기회제공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