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소방서,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추진... 시민 안전 강화

2024-2025년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안전 관리 계획 시행
파주소방서는 202412월부터 20252월까지 겨울철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대책은 겨울철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특성에 맞춰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화재 사고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예방, 대응, 복구의 세 가지 영역에서 추진된다.

먼저, 화재 위험이 높은 노인복지시설, 숙박시설, 노후산업단지 등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 점검을 강화하여 사전에 위험 요소를 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취약계층을 위한 화재 예방 교육과 홍보 활동을 확대해 화재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에 대비한 안전 점검과 관련 지침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대책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교육과 홍보 캠페인이 포함된다. 시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방법을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태 서장은 이번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화재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