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13개국, 방문바이어社 46개국 등 글로벌 박람회 입지 공고화, 전체 참관객 중 30%인 9천 4백여 명 해외 바이어는 역대 최대 비율
889건의 수출상담과 7천 4백만 달러의 상담 실적 기록, 계약 추진액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2천 3백만 달러 기록하며 역대 최대 성과
참관객 현장 설문 결과 만족도 96.4%, ‘BeautyFull’ 사회공헌행사 등 이벤트와 참가업체 및 관계자 위한 컨퍼런스, 세미나 인기
킨텍스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뷰티엑스포)’가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전년과 비교해 약 20% 증가한 세계 13개국 411개사 608부스 규모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중국, 베트남, 대만 등 해외 단체관 등 해외 47개사가 참여해 역대 최대 해외기업 참여율을 기록했다. 특히, 전체 참관객 중 약 30%인 9천 4백여 명이 해외 바이어일 정도로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 역시 전년 대비 40%가 증가한 역대 최대 해외 바이어 참여율이다.
규모와 해외 바이어 참여율의 증가는 높은 수출상담 실적으로 이어졌다. 특히 킨텍스와 코트라는 46개국 110개 사를 엄선해서 해외 바이어를 초청했으며 1:1 사전 매칭 후 진행한 수출상담에서만 총 889건의 상담과 7천 4백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계약 추진액 역시 전년 대비 120%인 2천 3백만 달러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한편, 킨텍스는 참관객을 위해 마련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현장 참관객 중 96% 이상이 이번 행사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참관객에게는 1만원을 기부하고 3종의 뷰티 제품(6만원 상당)을 골라가는 ‘BeautyFull’ 이벤트가 참가기업과 참관객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참가기업 및 관계자들은 글로벌 시장개척과 마케팅을 주제로 한 ‘K-뷰티인사이트 콘서트’와 알리바바코리아와 도우인 담당자가 직접 진행한 입점설명회, 아마존과 쇼피코리아 등의 주요 연사를 초청한 세미나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전년에 비해 총 4개로 확대된 스폰서기업의 전면적 지원도 올해 행사의 성공 개최에 큰 역할을 했다.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한 ㈜퓨젠바이오는 자사 특허 신물질을 사용한 스킨케어 브랜드 ‘세포랩’을 선보였으며 이 외에도 배우 박탐희가 운영하는 ㈜폴라탐(플래티넘 스폰서), ㈜뷰플레인과 ㈜이유코리아(실버 스폰서)도 협찬품을 제공하며 협업을 진행했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올해 대한민국 중소기업 해외수출 품목 중 1위가 화장품인만큼 성과뿐 아니라 행사장 열기도 역대급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K-뷰티 제2의 도약으로 발판삼아 향후 완제품뿐 아니라 OEM과 ODM, 원료 패킹 분야까지 명실상부한 최고의 뷰티분야 B2B 전문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