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4 고양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19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문화의 장
 


고양특례시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함께 배우기 좋은 동네, 고양'이라는 주제로 ‘2024 고양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기관, 동아리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행사로 2024년 고양시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문화의 장으로 꾸며진다. 성인·학생 학습동아리 및 평생교육기관(단체) 30여 팀이 참가해 함께하는 학습의 즐거움을 선보인다.

축제에서는 고양시 신중년 대학을 운영하는 관내 4개 대학,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의 체험부스와 높빛학교 등 관내 성인문해교육기관이 참여한 성인문해 시화전 등 고양시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평생교육기관(단체)과 학습동아리가 운영하는 허브 소금 만들기 오카리나 배우기 나만의 녹색친구 미니화분 만들기 천연수세미로 실천하는 지구온도 낮추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온마을 행복학교 등 고양특례시 교육지원사업을 홍보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설무대에서는 벌룬 퍼포먼스, 고양특례시 태권도 시범단, 고양시 높빛희망학교 학습자 시낭송, 고전무용 등의 공연이 이루어지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평생학습을 통해 전 세대가 어우러지며 서로 배우고, 함께 체험하는 참여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